Insight area
고객의 성공을 위해 저희는 다양하고 검증되었으며 전문적인 수준의 컨설팅과 솔루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컨설팅과 솔루션은 이미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증명되었으며 기존 고객사의 강한 신뢰는 IS Advisory의 강력한 자산이며 자랑거리입니다.
CMMI Consulting
CMMI 모델을 기반으로 진단을 수행하고, 진단 결과에 따른 개선 계획을 수립, 이행, 지속적인 이행 평가 활동을 통하여 이를 내재화하며, CMMI 공식심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가이드합니다. 또한 단계별로 필요한 교육, 사례 및 경험 정보를 제공하여 효과적으로 목표달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Understanding CMMI
미 국방성은 우수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를 객관적인 기준으로 선정하기 위해 1984년에 카네기멜론 대학에 SEI (Software Engineering Institute)를 설립하였고, SEI는 1991년에 SW 개발 조직이 높은 품질의 SW를 일관성 있고 예측 가능하게 생산하는 능력을 갖추도록 프로세스 모델인 SW-CMM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SW-CMM은 SW 개발 능력 측정 기준과 SW 프로세스 평가 기준을 제공함으로써, 개발 조직의 성숙 수준을 평가할 수 있는 프로세스 모델로 개발되었습니다. 프로세스 : 일정한 목적을 위해 수행되는 일의 수행 과정을 의미하며 여기에는 필요한 역량, 인원 및 이를 지원하는 도구와 장비를 포함함
CMM(Capability Maturity Model)은 업계의 Best Practice를 분석하여 프로세스 영역별로 정리하고 성숙도 수준(Maturity Level)에 따라 배열한 ‘프레임워크’입니다.
다양한 분야의 CMM 프로세스 모델이 개발되었고 2000년에는 시스템 개발 전반에 적용 가능한 통합된 프로세스 모델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가 탄생하였습니다. 이후, 2002년에 v1.1, 4년 뒤인 2007년에 v1.2가 발표되었고, CMMI가 CMMI-DEV로 명칭이 변경되면서 CMMI-ACQ(for Acquisition), CMMI-SVC(for Service) 모델이 함께 발표되었고, 2010년 11월에 v1.3이 발표되었습니다.
CMMI Level 및 영역
CMMI 모델은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 관리, 엔지니어링, 지원 프로세스의 4가지 프로세스 그룹 들을 지원하며, 이러한 그룹은 총 22개의 세부 프로세스 영역들(Process Areas)로 구성되어 있음
엔지니어링 | 프로세스 관리 | 프로젝트 관리 | 지원 프로세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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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2&3 프로세스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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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vel 4&5 프로세스 영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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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 추진 단계 및 내용
1단계 : 진단 및 계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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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개선 수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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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프로세스 내재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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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 향후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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